오세현 아산시장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방문 모습

오세현 아산시장, 신축년 새해 맞아 장애인단체 및 시설 방문
장애인복지관‧3개 장애인단체 방문, “장애인이 행복한 아산 만들자”

충남 오세현 아산시장이 신축년 새해를 맞아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시각장애인협회(회장 김영돈), 농아인협회(회장 김성완), 장애인부모회(회장 김정순), 직업재활시설 꿈꾸는 나무(시설장 이현준)를 방문했다.

오세현 시장은 장애인 기관 및 단체, 시설을 방문해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새해 덕담을 나누며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오 시장은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이나 행사를 할 수 없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으나 터널이 얼마 남지 않아 희망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조금 더 인내심을 갖고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2.jpg

오세현 아산시장 사)한국시각장애인협회 방문 모습

 

이어 오 시장은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단체 3개소의 건물을 돌아보며 ”장애인 건물이 노후하고 협소한 공간에서 열악하게 이용하고 있는 상황에 미안함을 갖고 있다“며 ”장기적인 측면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노력해보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2020년 말 증축된 직업재활 시설 ‘꿈꾸는 나무’의 시설을 돌아보며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를 통해 지역사회 자립과 고용에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3.jpg

오세현 아산시장 꿈꾸는 나무 방문 모습

 

아울러 “장애는 불행한 것이 아니라 단지 불편할 뿐이다. 장애인 복지 및 인권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들이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일상으로 돌아갈 희망을 품고 잘 견뎌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